[Speaking Practice #13] 건강식 조사하기 Researching on healthy food

Critiques for improvement are welcome. In fact, you can use Vocaroo to record your own attempt and share it here!

한국어 공부하자!

      Speaking Practice #13_170131

Transcript:

Opening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또 ‘한국어 공부하자’의 말하기 연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건강에 대한 대화입니다. 그럼 말하기 연습 13회 시작하겠습니다.

Excerpt from Yonsei University Textbook 3-1 (건강식 조사하기 Researching about healthy food) Page 93

웨이: 정희 씨 어디 아파요?

정희: 감기에 걸렸어요. 약을 먹었는데도 낫지 않아요.

웨이: 감기에 걸렸을 때는 약을 먹는 것도 좋지만 쉬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던데 좀 쉬세요.

정희: 네, 좀 쉬어야겠어요. 우리 같이 커피나 한자 할까요?

웨이: 감기에는 커피보다 비타민 C가 많은 유자나 레몬이 좋다고 하던데 유자차나 레몬차를 드세요.

정희: 그럼 레몬차를 마셔야겠어요. 오늘 오후에는 친구하고 테니스를 치기로 했는데 감기가 더 심해질 것 같아서 걱정이에요.

웨이: 테니스요? 심한 운동은 나쁘다고 하던데 너무 힘든 운동은 하지 않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정희: 그래요? 기침도 많이 하는데 뭐 좋은 방법 없을까요?

웨이: 기침할 때는 배와 꿀을 먹어야 한다고 하던데 한번 드셔 보세요.

정희: 와, 웨이 씨는 정말 아는 것도 많네요.

감기에 걸렸을 때는, 약을 먹는 것보다는 쉬는 것이 좋다, 비타민 C가 많은 유자나 레몬이 좋다, 심한 운동은 나쁘다, 기침할 때는 배와 꿀을 먹어야 한다.

Closing

이번에 말하기 연습은 여기까지이고 여러분도 한번 해 보세요. 보카루 (Vocaroo)로 녹음하고 나서 밑에 링크를 남겨서 됩니다! 안 그래도 오늘의 녹음을 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다시 뵙겠습니다. 안녕히 계세요. 한국어 공부하자!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