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노력을 하겠지

0
1484

금요일이 되었는데 내일은 수업이 없어서 동료를 만나러 나갈 것이다. 우리는 팟캐스트를 위해 마이크를 사야 하고 라디오 목소리로 해야 해서 준비를 다 한 후에만 시작할 수 있지. 다른 동료들이 우리 팟캐스트를 하러 준비하고 있는 사실을 모르는데 우리에게 좋을 것 같다.

사실 다들 모르면 “야 우리도 참가하고 싶어 같이 하자”라는 말도 거절해야 하지 않기 때문이다. 다들은 아직 인생 목표를 세우지 못하고 날마다 회사에 다니면서도 자꾸 늦게 와서 그런 사업 파트너가 싫다. 내 생각에는 이런 스타트업을 하고 싶다면 파트너가 한 두 명만 필요하고 더 좋을 것 같다.

이번 툐요일에 수업이 없는데 숙제를 계속 열심히 해야지. 장문 부분을 오늘 밤에 마치니 읽기와 듣기 문제가 남을 것이다. 그런데도 내일은 동료를 만날 거라서 시간을 잘 잡아야 되지. 오늘 밤에 장문을 마친 후에 시간이 되면 읽기와 듣기의 모르는 어휘들을 네이버와 다움 온라인 사전에서 찾아 볼 것이다.

이번 주에도 블로그를 날마다 했는데 문법이나 어휘를 나누지 않아서 주말에 하겠다. 매일 블로그를 하고 있으니 장문을 써야 하면 긴 시간을 걸려야 하지 않다. 그런데 토픽 시험에 높은 점수를 얻고 싶다면 더 많이 단어를 공부해야 지. 우리 장문을 확인하고 조언을 드리는 선생님은 같은 어휘를 반복하지 말고 해서 노력을 하겠다. 4급을 문제가 없는데 5급 정도 얻고 싶다면 현재 능력으로 할 수 없을 것 같네. 어휴 화잇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