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숙제를 해야지

0
1279

월요일과 수요일에 숙제를 하지 않으니 오늘 밤에 꼭 적어도 조금 할 것이다. 그래도 이번 토요일은 휴식이라서 수업이 없고 동료와 만나 얘기할 것이다. 사실 한 동료가 같이 팟캐스트를 하자고 해서 지난 주말부터 시간이 되면 조금씩 웹사이트를 짓고 있다.

그 동료가 금년 2월에 내 회사에서 다녔을 때부터 나하고 많이 얘기했다. 그리고 우리는 자신을 향상시키는 중요성을 잘 이해하니 얘기할 때마다 서로 응원하는 것도 있지. 자기 발전하는 책을 많이 읽고 그런 영상도 많이 봐서 결국 우리 팟캐스트를 할 것이다.

우리는 팟캐스트에 대한 주의해야 하는 점을 잘 알지 않아서 요즘에 팟캐스트를 하고 싶다면 어떻게 하는지 재료를 많이 조사했다. 웹사이트를 점점 짓고 있는데 아직도 준비해야 하는 건 많지. 우리는 목소리 별로 좋지만 몇 가지의 팁을 읽으면서 팟캐스트에 가장 먼저 일은 바로 자신의 목소리를 드는 것을 익숙해야 하다.

어떤 목소리에 대한 유튜브 영상을 보고 보통 사람들은자기의 목소리가 자기한테 이상해 느끼지만 자기의 목소리를 많이 들으면 천천히 익숙하고 좋아해도 있을 것이다. 물론 팟캐스트를 하는 것이 쉽지 않은데 재미있을 것 같아서 할 것이다. 그리고 혼자 하는 건 아니라 동료•친구와 같이 해서 서로 격려하고 자기 향상기키고 다른 사람들도 격려해 줄 수 있으니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