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젯밤에도 일찍 침대에 누워서 너무 기뻤다. 사실 핸드폰과 그냥 인터넷이 있어서 일찍 자는 게 어렵죠. 친구들과 수다하고 싶고 영화나 드라마를 보고 싶고 게임도 하고 싶으니 일찍 자면 좀 아쉬워 아니다? 저도 그렇지만 잠이 건강에 너무 중요하며 잠이 부족하면 몸 힘을 빠진 느낌이 힘들다.
그래서 하고 싶은 일을 마무리 하지 못해도 침대에 누워야 되는 생각으로 살고 있다. 그냥 하고 싶은 일이 얼마나 많죠. 그런데 인간은 하루에 24시간만 있으니 잘 활용해야 할 것 같다. 사람마다 다 24시간이 있지만 왜 일부의 언제든도 시간이 없는 상태로 살고 있죠? 그 일부의 생활을 잘 못 아는데 개인적으로 해야 하는 일을 우선 마무리 한 후에 그제야 하고 싶은 일을 마름대로 할 수 있죠.
시간에 대해 이야기해서 계속하겠다. 수많은 사람들은 하고 싶은 일 때문에 일찍 자지 못해서 밤새까지만 잘 수 있다고 생각한다. 늦게 자면 또 늦게 일어날 것이고 늦게 일어나는 탓에 하루의 시간은 적어질 것 같다. 하루의 시간은 적어지면 해야 하는 일도 마무리 하지 못하고 하고 싶은 일들도 할 수 없어서 기분도 당연히 나쁠 것이다.
어쨌든 일찍 자면 좋고 시간을 잘 활용하면도 좋고 생활은 빨리빨리라는 것이 아니고 그냥 마음대로 편안하게 보낼 수 있죠. 물론 말하기는 직접 하기보다 쉽지만 한번 보고 마음을 먹으면서 노력을 하면 꼭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 인생은 자기 밖에 아무도 관심이 없는 것 같고 책임을 자기 져야 하죠. 아니면 자기의 인생은 좋지 않으면 자기만 손가락질할 수 있죠.